yehza/Scraps

위닝 조작키 - 페인팅, 페인트 [출처 : 다음 천배카페]

yehza 2010. 5. 1.



위닝2009(PES2009) 조작키 제 6편 : 페인팅(페인트)

 




동작

키&버튼

조작 설명

드리블 페인팅

L1 or R2

  볼이 발 밑에 정지해 있을 때  「L1버튼 2회 연타」,  「R2 2회 연타」 등 몇가지 조작 버튼을 누르면, 드리블을 하는 척 하면서 헛다리 짚기를 합니다. 드리블을 하고 있지 않은 경우, 해당 위치에서 헛다리 짚기를 합니다.

킥 페인팅

X

  「슛/패스 게이지가 차오른 상황에서 X버튼」으로, 슛, 패스, 크로스 등의 킥 동작을 취소합니다. 방향키 조작을 사용해 다양한 페인팅이 가능합니다.

킥 취소

R1 + R2

  「슛/패스 게이지가 차오른 상황에서 R1버튼, R2버튼을 동시에 노릅니다.」 킥 페인팅과는 달리 볼을 차는 동작없이 바로 킥을 취소합니다.

상체 페인팅

방향키 x2

  볼이 발밑에 정지해 있을 때, 신체방향으로 좌 or 우 방향키를 재빠르게 2회 연타합니다.

플립플랩
(엘라시코)

방향키

  주로 쓰는 발이 발이 오른발일 때, 드리블 중에 방향키를 진행방향 우상향(↗)으로 누른 뒤 → 재빠르게 좌상향(↖)으로 변경합니다. 주로 쓰는 발이 왼발일 때는 반대방향 플립플랩이 발동됩니다. 플립플랩은 특정 선수들로만 조작 가능합니다.

반대방향 플립플랩
(역 엘라시코)

방향키

  주로 쓰는 발이 발이 오른발일 때, 드리블 중에 방향키를 진행방향 좌상향(↖)으로 누른 뒤 → 재빠르게 좌상향(↗)으로 변경합니다. 주로 쓰는 발이 왼발일 때는 플립플랩이 발동됩니다. 반대방향 플립플랩은 특정 선수들로만 조작 가능합니다.

V 페인팅
(볼 뒤로 끌기)

방향키

  진행 방향 반대편으로 방향키를 2회 연타한 뒤, 볼을 가지고 있는 방향키를 볼 방향 우상향(↗)으로 누릅니다.

마슈즈 페인팅

방향키

  마슈즈 페인팅은 상체의 움직임으로 진행방향을 페인팅한 뒤 반대 방향으로 치고 나가는 기술입니다. 볼이 정지상태일 때 방향키를 신체방향 90°로 누른 뒤, 볼을 차기 전에 반대 방향의 방향키를 누릅니다. ※드리블 능력치가 70 이상인 선수들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댓글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