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hza/Scraps

[ 알집 / 압축 프로그램 / alzip / 단점 / 안좋은 점] 알집 수동 설치하기

yehza 2011. 10. 30.







[ 알집 / 압축 프로그램 / alzip 단점 / 안좋은 점 ] 알집 수동 설치하기


먼저 밑에 글은 QAOS.com에서 좋은글이다 싶어서 무단으로;;;

출처 : 알집수동설치하기 - http://qaos.com/article.php?sid=1508



서비스로 알집은 안좋은 점들에 대해서 말해놓은 글도 같이. ㅎ 이것도 QAOS.com에서..








알집
을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E를 눌러 윈도우즈 탐색기를 기동한다.
  2. 알집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한다(예: %ProgramFiles%\Compress\MungZip).
  3. 알집이 설치된 폴더에서 ALZip.exeAzctm.dll을 다른 폴더(예: E:\Down\Imsi)로 백업한다주1.
  4.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이용해서 알집을 삭제한다.
  5. 알집이 변경한 레지스트리 삭제하기에따라 알집이 변경한 레지스트리를 삭제한다주2.
  6. 3단계에서 백업한 파일들을 임의의 폴더(예: %ProgramFiles%\Compress\MungZip)로 복사한다.
  7. 알집을 복사한 폴더에서 AlZip.exe를 실행한다.
  8. 알집의 환경 설정 창에서 아이콘 탭을 클릭한다주3.

     


  9. 우측 패널에서 임의의 확장자를 클릭하고 좌측 패널에서 알집에 연결의 체크를 지운다.
  10. 9단계를 모든 확장자에대해 반복한다주4.
  11. 알집의 환경 설정 창에서 탐색기 메뉴 탭을 클릭한다.
  12. 탐색기 메뉴 사용의 체크를 지운다.

     



  13. 확인을 클릭한다주5, 주6.


정보: ALZ을 풀기위해 굳이 알집을 설치할 필요는 없다. ALZ을 풀 수 있는 빵집 , ALZ 전용 압축 해제기, 똥집으로도 얼마든지 풀 수 있다. 아울러 ALZ까지 압축해제할 수 있는 Deca도 있다.


주1알집에서 사용되는 파일들에대한 간단한 설명이다.
alzip.chm알집 도움말 파일 당연히 필요없는 파일이다.
Alzexe.dat알집 실행 파일 헤더 알집으로 자동 풀림 파일을 만들때 압축 파일에 첨부되는 헤더이다. 알집이 필요없어 지우는 사람에게는 당연히 필요없는 파일이다.
unins000.dat알집의 설치정포 파일 설치해서 사용할 것이 아니므로 당연히 필요없는 파이이다.
Azctm.dll알집 메뉴 빌더 알집의 컨텐트 메뉴를 생성할 때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이다.
unrar.dllUnRAR 모듈 RAR 파일은 WinRAR이라는 아주 우수한 프로그램으로 풀면된다. 무엇하러 RAR을 알집으로 풀겠는가?
AlZip.exe알집 실행 파일 알집의 인터페이스를 저장/실행 하는 파일이다.
unins000.exe알집 삭제용 InstallShield 프로그램 몇번에 걸쳐 얘기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사용도 알집이 변경한 레지스트리는 복원되지않는다. 최선의 방법은 알집을 설치하지않는 것이다.


주2알집을 설치하지않은 사용자는 1~5 단계는 무시한다. 주3알집의 레지스트리가 완전히 삭제되지않는 경우 환경 설정 창이 나타나지않을 수 있다. 주4반드시 수작업으로 모든 확장자에대해 실행한다. 모든 확장자에대해 실행하기 싫은 사람은 작업관리자로 AlZip.exe를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해도된다. 주5: 필자가 사용한 알집의 버전은 5.01이다. 주6: 위의 방법으로 알지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않는 경우 다음 절차를 실행한다.
  1. 시작/실행을 클릭하고 다음과 같은 형식의 명령을 입력한다.
    regsvr32 <Folder>\Azctm.dll
    예: regsvr32 %ProgramFiles%\Compress\MungZip\Azctm.dll
    여기서 <Folder>는 백업 파일을 복사한 폴더이다.
  2. regsvr32 확인 창에서 확인을 클릭한다.
 



 


 


댓글

추천 글